Pages

July 1, 2014

[WebDevelopment] 부트스트랩(Bootstrap) 테마 마켓

오늘 우연히 AngularJS 관련 튜토리얼을 살펴보다가 부트스트랩 템플릿 및 테마 마켓을 발견했다.  {wrap}bootstrap 이란 사이트인데  최근 유행하는 웹서비스 레이아웃 디자인은 거의 대부분이 있는 듯 해 보이고, UX/UI디자인과 감각이 좀 있으면 직접 부트스트랩 테마를 만들어서 마켓에서 직접 팔 수도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 가장 잘 팔리는 Ace라는 Admin 템플릿의 경우 현재 $18에 팔고 있는데 11726카피나 팔렸으니 해당 템플릿 개발자는 $200,000이상 매출을 올린것인데 wrapbootstrap의 수익 배분율을 찾아 보니 해당 사이트에서 exclusive하게 즉 wrapbootstrap에서만 템플릿을 판매하는 경우 매출의 35%를 wrapbootstrap이 가지고 여러 다른 사이트에서도 판매하는 경우 판매 금액에 따라 55%~75%를 수수료로 떼고 수익을 배분한다고 한다.




http://wrapbootstrap.com/preview/WB0914026 테마를 이용해서 만든 사이트 예제를 보면 http://rboaventura.com/f1feeder/#/drivers 꽤 그럴듯 하다. 웹 frontend 코딩만 좀 할 줄 알고 아이디어만 있으면 디자이너 없이도 쓸만한 사이트 하나는 뚝딱 만들어 볼 수 있을듯.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