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August 13, 2014

무료 온라인 팩스 서비스 추천

최근에 물건 반품 건으로 American Express Purchase Protection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물건의 영수증등을 팩스로 보내야 하는 일이 발생을 했다. 집전화 번호도 없고 회사에서 팩스를 부탁하기도 난감한 상황이라 여기저기 온라인 팩스 서비스를 많이 찾아 봤는데 대부분 팩스 문서에 광고를 붙인다거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지저분한 웹 UI 모습에 신뢰가 가질 않아서 중요한 서류를 보낼 수 가 없었는데 어쩌다 찾게 된 HelloFax 란 서비스가 있어서 여기에 소개를 한다.


초기 화면인데 이메일 혹은 구글 아이디로 간편히 가입을 할 수 있다. 깔끔한 첫 화면 구성이 다른 무료 팩스 서비스들과는 다른 느낌을 주어서 회원 가입하고 시도해보게 되었다.

팩스를 보내는 방법은 아래 처럼 간단하다. 팩스 보낼 파일을 업로드하고 전화 번호를 적은 후 "Send it now" 버튼 한방이면 끝. 특히 이 서비스가 맘에 들었던 점은 Drop box, Google Drive, Evernote, One Drive,Box.com 등의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있는 파일들을 선택하여 보낼 수도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파일을 전송 후 파일이 언제 전송되었는지 이력 확인도 가능하다. 그리고 팩스가 완전히 전송이 되면 이메일을 통해 전송이 완료되었을 알려준다. 팩스 보내는 양이 많다면 유용한 기능이 아닐 수 없다.



일단 무료 계정으로는 5장까지 무료로 보낼 수 있다. 그러나 이정도의 간편하고 깔끔한 서비스라면 작은 기업에서는 팩스기기를 들여 놓는 대신 편리하게 쓸 수 있을것 같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