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llo라는 태스크 관리 툴 및 팀 협력 도구를 소개하고자 한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각 프로젝트마다 작업 현황을 볼 수 있는 Blackboard같은 것이 제공이 되고 각 카테고리 별로 Task를 추가/삭제/이동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무엇보다 여러 사람의 협력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경우 프로젝트 참여자 모두가 같은 현황판을 공유하게 되어 현재 프로젝트에 어떤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용이하다.
그리고 각 태스크 별로 Due date, 라벨 설정, 태스크 할당 등이 가능하고 아래 스샷에서 볼 수 있듯이 커멘트, 첨부파일도 추가할 수 있다. 어떤 태스크를 진행해가면서 코멘트, 결과물 등을 태스크를 통해 전달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개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모두에서 Trello를 사용중인데 현재 상당히 만족하고 있고 더 좋은 점은 Free라는 점이다.
이런 서비스를 공짜로 제공하면서 어떻게 돈을 버나 했는데 최근에 Trello Gold 라는 것을 발표했는데 유료로 제공되는 기능은 스티커를 붙이거나 바탕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첨부 파일 크기가 250mb정도로 확장된 점 등이다. 월 $5정도로 Gold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는데 그다지 유료 기능이 나에게 쓸모가 있어 보이진 않는다. 그래도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는 효용에 비해 $5은 굉장히 싼 비용이 아닌가 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